광주고등학교 서브비주얼

학교소개

경영방침

  • 학교소개 > 학교장인사
  • 경영방침

학생이 즐겁고 학부모가 만족하며 교사가 보람을 느끼는 학교

ONE

학교는 미래사회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주인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사람을 길러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소통하고 관계할 수 있는 능력, 자율적으로 계획하고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창의성과 전문성, 열정, 협업능력 그리고 글로벌 도전정신을 길러주어야 한다.
학교는 미래사회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주인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사람을 길러내야 한다.<br /> 
            이를 위해서는 소통하고 관계할 수 있는 능력, 자율적으로 계획하고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창의성과 전문성, 열정, 협업능력 그리고 글로벌 도전정신을 길러주어야 한다.

TWO

학교 교육활동은 전문화, 유연화, 다양화가 필요하다.
특히 좋은 수업을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의 긍정적이고 신뢰하는 관계 형성이 최우선이고,
사랑이 넘치는 수업 분위기는 질문하는 교실의 토대이기도 하다.
수업은 학생에게 유의미한 시간이어야 하고, 소외받는 학생이 없는 책임교육과정(No one should be left behind.) 운영이 필요하다.
학교 교육활동은 전문화, 유연화, 다양화가 필요하다.
            특히 좋은 수업을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의 긍정적이고 신뢰하는 관계 형성이 최우선이고, 사랑이 넘치는 수업 분위기는 질문하는 교실의 토대이기도 하다.
            수업은 학생에게 유의미한 시간이어야 하고, 소외받는 학생이 없는 책임교육과정(No one should be left behind.) 운영이 필요하다.

THREE

학교경영은 뚜렷한 비전과 구성원들의 공감대,
신뢰와 책임을 바탕으로 한 자율적이고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가 교육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며,
동기 부여, 권한 위임을 통한 구성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하고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다.
구성원 간긍정적인 협력관계는 조직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모든 교사가 ‘편한 교사보다 행복한 교사가 되자.’라는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마인드를 갖도록 지원해 주어야 한다.
학교경영은 뚜렷한 비전과 구성원들의 공감대,
            신뢰와 책임을 바탕으로 한 자율적이고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가 교육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며,
            동기 부여, 권한 위임을 통한 구성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하고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다.
            구성원 간긍정적인 협력관계는 조직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모든 교사가 ‘편한 교사보다 행복한 교사가 되자.’라는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마인드를 갖도록 지원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