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호남의 명문, 광주고등학교
제76회 전교 학생회장 장성재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호남의 명문, 광주고등학교
제76회 전교 학생회장 장성재입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광주고등학교 학우 여러분!
우리 학교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며 많은 선배님들의 노력과 헌신이 쌓아 올린 자랑스러운 배움의 터전입니다.
이러한 전통과 교육 철학은 우리 학교가 오늘날 고도의 학문적 역량을 발휘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불어 완성된 인재를 배출하는데 밑거름으로서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선배님들께서 학행일치(學行一致)와 호연지기(浩然之氣)의 마음으로 오늘날 정치, 문화, 법조, 과학,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모교의 자긍심을 떨치고 계십니다.
저는 우리 학우들이 수준 높은 학교의 교육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학생회장은 단순한 직책을 넘어 학생 모두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직책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 책임의 무게를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으며, 진심과 성실함으로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학생회는 600여 명의 재학생을 대표하여 23명으로 구성된 임원들이 각 10개의 부서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의 궁극적 목표는 학우들과 활발한 소통의 협의체 운영과 선생님과의 정보공유를 바탕으로 공감과 상호작용을 통한 학생들의 질 높은 배움의 터전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한 명의 소외되는 학생도 없는 함께 미래사회를 만들어갈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생의 대표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는 우리가 하루 동안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며, 이에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터전입니다. 저는 이 소중한 공간이 단지 학업만을 위한 장소가 아니라 서로가 존중받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로서의 공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학생회는 소통과 배려를 기본 덕목으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언제나 물과 같은 겸손한 자세로 임하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여 모든 학생이 자랑스럽고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학교, 하루하루가 보람 있는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행일치(學行一致)를 통해 세계로 도약하는 광주고등학교!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 명문으로 우뚝 서도록 최선을 다해 나아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